페트병 없이 물만 마신다?…지구별 약수터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페트병 없이 물만 마신다?…지구별 약수터 서포터즈 모집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9.09.17 12: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오는 20일까지 신청
한 달간 활동 수료 시 제주시 발급 인증서·굿즈 제공
지구별약수터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사진=지구별약수터 팀 제공)
지구별약수터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사진=지구별약수터 팀 제공)

제주시가 주최하는 ‘지구별약수터’ 사업에서 활동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지구별 약수터’ 사업은 식수를 원하는 도민이나 관광객이 원도심 내 지정된 약수터(카페)를 찾아 표주박(개인 물병)에 물을 받아마시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레 플라스틱 생수병의 소비를 줄이는 데 동참하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제주시가 추진하는 ‘문화도시 제주’ 사업의 일환인 ‘생활 속 실험실(Living LAB·리빙랩)’ 프로젝트 중 하나로 공공문화기획자(이경아·이준석·이경화·이경희)들이 운영한다.

이들은 각종 환경문제의 주범으로 꼽히는 일회용품 중에서도 플라스틱 생수병 쓰레기를 줄이고 식수로도 손색없는 제주지역 상수의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서포터즈는 네 분야(아이디어·액션·SNS홍보·엔터테이너팀)로 구성되며 1기와 2기로 나눠 활동한다.  

아이디어팀은 사업 전반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서포터즈 모니터링, 향후 사업을 확장하는 방안을 연구한다. 액션팀은 직접 약수터를 돌며 매장을 관리하고 워크숍 등 행사 준비에 참여한다. 

SNS 홍보팀은 지구별약수터의 운영 일지를 기록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한다. 또 서포터즈의 친목을 다지는 엔터테이너팀이 있다. 

활동기간은 약 한 달간이며 1기는 9월21일부터 10월25일까지, 2기는 10월26일부터 11월29일까지다. 오는 21일 오후 5시 1기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활동 안내 및 멤버 소개를 진행하는 워크숍이 마련된다. 

모집대상은 19세 이상 지구환경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1기는 9월11일부터 9월20일까지, 2기는 10월12일부터 10월25일까지다. 

활동을 수료한 서포터즈에게는 제주시가 발급한 서포터즈 인증서와 굿즈가 주어진다.  

접수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지구별약수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Plasticfreejeju/)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디 2019-09-17 22:19:49
맞아요. 우리나라 물인심 정말 좋은데... 요즘에는 집에서도 생수병 사다 먹으니... 그래서 이런 캠페인 하나봐요. 제주 원도심 지나다 목마르면 페트병 대신 물은 얼마든지 드릴테니 오시라고. 함께 플라스틱 쓰레기 줄여나가자고 하는 마음들이 너무 이쁘네요. 작은 지역에서만 하는 것 같긴 하지만. 이런 마음들이 모여 건강한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홧팅!!!

관광객 2019-09-17 16:03:26
식수는 식당, 카페, 공공장소 등 쉽게 접할수있던데~~
관광하다 원도심내 약수터 카폐를 찾는다? 제주시청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