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손길' 계속 이어져
상태바
'사랑의 손길' 계속 이어져
  • 제주투데이
  • 승인 2019.12.0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정기 ‧ 김순덕씨 부부, 제주대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1억원 지원

제주의 기부천사 부부가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양정기 ‧ 김순덕씨 부부는 지난 27일 제주대학교에서 제주대학교 학생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1억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업을 중단해야 했던 부부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장학금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공모 ‧ 심사를 거쳐 제주대학교 학생 25명에게 각 400만원씩 전달됐다.

양정기씨는 “어려운 여건에서 공부를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기에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나갔으면 하는 마음에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꿈을 이뤄 훌륭한 사회의 구성원을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양정기 · 김순덕씨 부부는 2017년 9월에도 도내 저소득 가정 고등학생과 대학생 60명에게 1억원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지난 2015년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각각 가입해 ’제주 부부 아너 소사이어티‘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착한가게를 통해 매월 수익의 일부를 나누고, 장애인 등 소외계층 무료 식사를 제공하며 나눔의 손길을 꾸준히 전해오고 있다.

하귀농협하나로마트, 지역사회에 공익기금 5300만원 환원

하귀농협(조합장 강병진)하나로마트는 지난 25일 하귀농협하나로마트에서 하귀농협 창립49주년 및 하나로마트 개점 12주년을 맞이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공익기금 5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공익기금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사회환원의 일환으로 하나로마트 수익금 중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강병진 조합장은 “하귀농협 하나로마트를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이 모인 공익기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대한한돈협회 제주도협의회, 7년째 이어진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

(사)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김재우)는 지난 29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개최하고 1억9천만원 상당의 제주산 돼지고기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회장직무대행 부형종), 도내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에 기탁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사)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가 주관하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사)대한한돈협회가 주최해 마련된 것으로, 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 관계자 및 도내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탁된 돼지고기는 도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에 전달됐다.

김재우 회장은 “주위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위해 제주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돼지고기를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돌아보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꾸준히 이어가겠다”

한편, 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는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2013년부터 7년째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난 8월에도 도내 사회복지시설 200곳에 2억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전달한 바 있다.

함덕농협하나로마트, 공익기금 1500만원 기탁

함덕농협(조합장 현승종)하나로마트는 지난 25일 함덕농협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공익기금 15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공익기금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농협의 사회적 책임이행활동의 일환으로 하나로마트 수익금 중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현승종 조합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