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동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고구마 캐기 체험 행사 수익금 기탁

대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원순)는 지난 5일 대천동주민센터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대천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10월25일 강정천체육공원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고구마 캐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마련된 체험비로, 대천동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사랑의 고구마 캐기 체험 행사’는 대천동주민자치위원회가 쓰레기가 가득했던 강정천체육공원에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씨뿌리기, 잡초제거, 고구마 모종 심기 등 1년 내내 텃밭을 가꿔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원순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1년 동안 만들어낸 결실이 이웃분들께 사랑으로 전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시 상하수도과 검침원 일동, 십시일반 모은 성금 기탁

제주시 상하수도과(과장 김기홍) 검침원 일동(검침원 부안익)은 지난 4일 제주시청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6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시 상하수도과 검침원 29명이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제주시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부안익 검침원은 “검침원들과 함께 모은 정성이 어려운 분들께 따스한 온기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벽상클럽, 제주 나눔리더스클럽 3호 가입

벽상클럽(대표 현용대)은 지난 4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을 방문하여 나눔리더스클럽 인증패를 받고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벽상클럽은 ㈜벽상과 거래하는 거래처들이 모여 만들어진 클럽으로, 함께 나눔에 동참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나눔리더스 클럽에 가입했다.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한 업체들은 ㈜벽상, ㈜하르방축산, ㈜우람, ㈜한우유통, ㈜수덕, ㈜청록담, ㈜삼다, ㈜탐라인, 미듬축산유통, ㈜한라육가공, ㈜대림축산, 장원포크, 일등정육, 비바리축산, ㈜대신축산유통, 제주청춘푸줏간, 제주비바리축산유통, 정다움포크 등 총 19개 업체이다.

현용대 대표는 “거래처분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더욱 신뢰가 쌓이고 받은 사랑을 이웃분들에게 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나눔이다”며 “앞으로도 벽상클럽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눔리더스클럽이란 다양한 모임 ‧ 단체의 자격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대한민국 나눔문화 확산을 선도해나가는 품격있는 기부 모임 ‧ 단체이다. 일시 또는 3년간 1000만원 기부를 약정 기부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한림라이온스클럽, 이웃사랑 성금 기탁

한림라이온스클럽(회장 박일창)은 지난 4일 한림읍사무소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나눔을 택한 것으로, 한림읍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박일창 회장은 “이번 성금이 지역사회 내에서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과 기부 등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제주로타리클럽, 사랑의 김장김치 기탁 및 나눔 협약 진행

국제로타리3662지구 뉴제주로타리클럽(회장 양방규)은 지난 8일 봉개 참사리농원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해 달라며 김장김치 150포기를 기탁했으며, 제주사회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과 나눔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뉴제주로리클럽은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하여 김치를 직접 만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으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나눔 협약식을 가졌다.

양방규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면서 회원분들이 정성껏 만들었기에 소중히 전달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꾸준히 나눔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라아이파크 골프동호회, 십시일반 성금 기탁

아라아이파크 골프동호회(회장 박광록)는 지난 4일 아라아이파크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72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아라아이파크 골프동호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을 전달했으며, 아라동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박광록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십시일반 모아 성금을 전하게 됐다”며 “소중한게 모인 성금이 지역의 이웃들에게 희망으로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연말연시 맞아 성금 기탁

제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이사장 고영철)는 지난 6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고영철 이사장과 협회 회원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십시일반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고영철 이사장은 “연말연시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협회 회원들과 함께 정성을 모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쓰여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용연라이온스클럽, 이웃사랑 물품 기탁

국제라이온스협회 352-G지구 용연라이온스클럽(회장 송관호)은 지난 9일 제주시청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전해 달라며 김장김치 560kg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용연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위해 김치를 직접 만들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송관호 회장은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지역의 저소득 가정에 온기가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용담2동청년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용담2동연합청년회(회장 현석훈)는 지난 9일 용담2동주민센터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청년회에서 불우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를 열고 마련한 것으로, 용담2동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현석훈 회장은 “연말연시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정성을 모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쓰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