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새마을금고, 이웃사랑 성금 기탁

열린새마을금고(이사장 고한택)는 최근 열린새마을금고 본점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열린새마을금고에서 연말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고한택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함께 뜻을 모아 나눔을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에 동참하게 됐다”며 “쌀쌀해져가는 날씨만큼이나 소외를 느끼는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을 내밀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제주어류양식수협,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어류양식수협(조합장 한용선)은 최근 제주어류양식수협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어류양식수협 임직원들이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용선 조합장은 “앞으로 다시 양식산업 경기가 살아나 사회에 더 많은 보탬이 되는 제주어류양식수협이 될 수 있도록 제주어류에 대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어류양식수협은 지난 2003년부터 지속적으로 성금을 기탁해오며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제주시농협, 공익기금 기탁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최근 제주시농협 본점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공익기금 6천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공익기금은 제주시농협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농협의 사회적 책임이행활동의 일환으로 하나로마트 수익금 중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고봉주 조합장은 “제주시농협은 언제나 농업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아름다운 동반자가 될 것이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