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고 학생들, “나누려는 마음만 있다면 10원도 기적이 돼요”

새해를 맞아 천사들의 나눔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대기고등학교 학생들은 지난 2일 ‘10원의 행복’이란 주제로 1년 동안 꾸준히 동전을 모아 마련한 성금 768,62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대기고등학교 학생들은 지난 2009년부터 11년동안 ‘10원의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1463만1380원을 모아 성금을 전해왔으며, 해외아동지원사업과 세월호 기억탑 모금에도 참여하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따듯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춘강 임직원 일동, 따뜻한 마음 모아 성금 기탁

사회복지법인 춘강(이사장 이동한) 임직원 일동은 지난 31일 춘강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5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춘강 임직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함께하고자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동한 이사장은 “우리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분들께 따스한 온기로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힘을 합쳐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춘강 임직원 일동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피해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50만원을 십시일반 모아 기탁한 바 있다.

제주시노형 ‧ 연동애월읍청년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시노형 ‧ 연동애월읍청년회(회장 강동완)는 지난 28일 한라수목원뷔페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5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시노형 ‧ 연동애월읍청년회에서 송년회를 개최하고 아동 ‧ 청소년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노형 ‧ 연동 ‧ 애월읍 관내 어려운 아동 ‧ 청소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강동완 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양돈농협 직원일동, 십시일반 모은 성금 기탁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 직원일동은 지난 27일 아젠토 피오레 컨벤션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717,00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양돈농협 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고권진 조합장은 “연말연시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원들이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서정, 이웃사랑 성금 기탁

㈜서정(대표이사 양미순)는 지난 30일 제주시 이호일동에 위치한 ㈜서정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서정에서 1년에 2번씩 진행하는 불우이웃돕기 행사로 지역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함께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양미순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소중하게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주도청 도시계획재생과, 전국 생활SOC 우수사례 최우수상 시상금 기탁

제주특별자치도청 도시계획재생과(과장 홍종택)는 지난 26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2019년 생활SOC 아이디어‧우수사례‧홍보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시상금 6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김영수도서관이 마을도서관 활동가와 자원봉사자 중심으로 운영되면서 행정과 학교, 민간의 협역과 지역 참여 과정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받아 마련된 시상금이다.

김영수 도서관은 제주북초등학교의 도서관과 유흥공간이었던 옛 관사와 창고를 리모델링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마을어린이도서관이자 돌봄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홍종택 과장은 “제주의 특성이 반영된 김영수도서관이 수상하게 되어 더욱 기쁘고, 수상의 기쁨을 주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없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복지현장에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혜사, 사랑의 연꽃 행사 성금 기탁

(재)대한불교 비로자나불도량 부혜사(이사장 고공주)는 최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부혜사에서 ‘사랑의 연꽃, 작은사랑 나눔 천사가 되어주세요’ 행사를 통해 거리 모금을 진행하고 마련한 것으로, 도내 백혈병소아암 환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고공주 이사장은 “작은 관심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이 치료를 받아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청그룹, 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 기탁

화청그룹(회장 우성덕)은 최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화청그룹이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우성덕 회장은 “연말를 맞아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점점 추워지는 겨울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