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민희 회장에 이어서 플라워버킷챌린지 운동에 동참하는 중소기업중앙회 이찬민 본부장(왼쪽) JIBS제주방송 이남기 사장(오른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회장 임민희)는 최근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살리기 위한 캠페인 '플라워버킷챌린지 운동'에 동참했다.

임민희 회장은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의 지명을 받아 ‘플라워버킷챌린지 운동’에 참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 와 소상공인들을 응원했다.

또한 임 회장은 "요즘 여러가지 상황이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서로 어려움과 고통을 분담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 그런 차원에서 이번 캠페인이 화훼업체 및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다음 주자로 중소기업의 버탐목이 되는 중소기업중앙회 이찬민 본부장과 소상공인 및 여성경제인과 함께하는 도민의 방송으로 노력하고 있는 JIBS제주방송 이남기 사장을 지명해 도내 화훼업체 및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지원에관한 법률 제 13조에 규정한 여성의 기업활동촉진을 통한 여성경제인의 공동 이익증진과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대통령령으로 설립된 특수법인 단체로 전국에 17개 지회를 두고 있으며 서울 본회를 중심으로 각 지역에서도 릴레이 '플라워버킷챌린지 운동'에 동참하는 등 어려움에 직면한 화훼농가를 응원하는 운동을 확산 · 전개하고 있는 한편 제주지회는 1999년 6월 24일 창립하여 현재 200여명의 회원이 활동 하고 있으며 도내에서는 유일무이한 법정 여성경제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