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 코로나19 예방 성금 기탁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지부장 김원근)는 지난 4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 회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도내 코로나19 예방 ‧ 치료 및 피해자 긴급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원근 지부장은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회원들과 마음을 모았다”며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근로복지공단 제주어린이집,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탁

근로복지공단 제주어린이집(원장 안명순)은 최근 어린이집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785,00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원아들에게 나누는 기쁨을 배워주고자 아나바다 장터를 열어 마련한 수익금 전액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안명순 원장은 “원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싶었다”며 “원아들이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어린이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트로메딕, 코로나19 위해 10억원 상당 소독제 기탁

인트로메딕(대표 조용석)은 최근 제주도청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전해 달라며 10억원 상당의 살균소독제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코로나19를 불활성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산화염소를 주 원료로 하며, 무방부제, 무독성,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춰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등을 2분 내에 사멸한다.

조용석 대표는 “이번 소독제 기증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막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부문에서 국가와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로 첫걸음을 뗄 수 있어서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한편 인트로메딕은 산업통상자원부에 의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캡슐내시경을 개발, 생산하는 업체로 국내‧외 의료기기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코스닥기업이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자원봉사협의회 동부지구, 코로나19 성금 기탁

법무부 법사랑위원 자원봉사협의회 동부지구(회장 백희순)는 지난 5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법무부 법사랑위원 자원봉사협의회 동부지구 위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코로나19 예방 ‧ 치료 및 피해자 긴급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백희순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함께 마음을 모아 극복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창호 용담새마을금고 상무, 따뜻한 나눔 실천

문창호 용담새마을금고 상무는 지난 5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해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문창호 상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네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문창호 상무는 “우리 주변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앞장설 것이고, 항상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창호 상무는 2017년 10월 나눔리더 22호로 가입하였으며, 매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하여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 코로나19 예방 위해 기부 동참

국제로타리3662지구 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회장 지혜 강영선)은 지난 5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을 방문하여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에서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코로나19 예방 ‧ 치료 및 피해자 긴급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영선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기에 이웃분들에게 위로와 응원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덕제주장례식장,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성금 기부

함덕제주장례식장(대표 문상언)은 지난 5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문상언 대표가 도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코로나19 예방 ‧ 치료 및 피해자 긴급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문상언 대표는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파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션갤러리, 코로나19 위기 극복 성금 500만원 기탁

오션갤러리(대표 최정권)은 지난 6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오션갤러리에서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 및 도민 건강보호를 위하여 도내 노인‧장애인‧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마스크‧소독제 등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성산읍 취약계층을 위한 300만원 상당의 식품도 기탁하여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을 챙기고 생활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지원될 예정이다.

최정권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제주 도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함께 고통을 분담하고 위기를 극복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션갤러리는 지난 2월 착한일터에 가입하여 직원들과 함께 성산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일정금액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대정골갈비, 코로나19 극복 위해 성금 기탁

대정골갈비(대표 김원호)는 지난 6일 제주시 용담1동에 위치한 대정골갈비에서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5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김원호 대표가 봉사활동을 하며 알루미늄 캔을 모아 마련한 성금으로, 도내 코로나19 예방 ‧ 치료 및 피해자 긴급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 대표는 몸이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매일 새벽에 일어나 봉사활동을 통해 고물을 모아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김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정골갈비는 지난 1월에도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뉴제주로타리클럽, 이웃사랑 성금 기탁

국제로타리 3662지구 뉴제주로타리클럽(회장 양방규)은 지난 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뉴제주로타리클럽에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사회복지기관에 지원될 예정이다.

양방규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밝은 모습으로 살아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기부금을 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통해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제주로타리클럽은 2019년 12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위해 나눔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성금 및 물품, 김장김치 기탁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양현서, 양지원 남매, 저금통 기부

양현서(12), 양지원(9) 남매는 최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지난 1년 동안 모은 저금통을 기탁했다.

저금통에 들어있던 금액은 100,720원으로, 양현서, 양지원 남매가 1년 동안 저금통에 용돈을 모아 기부한 것이다.

양현서 군은 “동생이랑 같이 저금통에 모은 용돈으로 어려운 분들을 도울 수 있어 행복하다”며 “열심히 용돈을 모아 내년에도 사랑의열매를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