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탈핵도민행동, '탈핵사회로의 전환' 지지한 국회의원 당선자 환영
상태바
제주탈핵도민행동, '탈핵사회로의 전환' 지지한 국회의원 당선자 환영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0.04.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탈핵도민행동은 17일 논평을 내고 탈핵사회로 전환의 지지한 제주 지역 국회의원 후보들이 당선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제주탈핵도민행동은 “탈핵정책에 대해 지지입장을 표명한 국회의원 후보들이 제주지역 3개 선거구에서 당선되면서 제주도가 보다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탈핵의 길로 더욱 다가가게 되었다. 이는 지난해 제주도 에너지기본 조례 전부개정을 통해 탈핵과 탈석탄을 명문화 것에 이은 것으로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단체는 “우리단체는 제주특별법에 핵과 석탄 등 도민의 건강과 안전에 위해한 에너지생산시설을 설치하지 않을 것을 명문화하는 것과 도내 에너지생산시설을 신재생에너지로 100% 전환하고 이를 통해 에너지자립을 달성할 것을 주문하는 구체적인 조항의 신설을 요구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이 단체는 제주특별법에 도민의 안전과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 핵무기반입을 금지하는 조항을 신설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송재호, 오영훈, 위성곤 후보는 제주탈핵도민행동의 요구에 동의 입장을 밝혔다. 

제주탈핵행동은 “찬핵세력과 이에 동조한 보수정당에 대한 심판이자 정부여당의 탈핵공약을 더욱 공고히 하라는 도민의 준엄한 요구”라면서 “제주지역 3인의 국회의원 당선인은 앞서 언급한 제도개선에 대한 약속을 굳건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사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