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7월 13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제주도와 도의회가 상설정책협의회 운영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뒤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도의회 제공)
지난 2018년 7월 13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제주도와 도의회가 상설정책협의회 운영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뒤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 번째가 원희룡 제주도지사, 왼쪽에서 네 번째가 김태석 전 도의회 의장. (사진=제주도의회 제공)

2년 전 제주특별자치도와 도의회가 협치를 강조하며 상설정책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합의한 이후 처음으로 회의가 열릴 전망이다. 

9일 제주도의회는 오는 10일 오후 3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상설정책협의회를 연다고 밝혔다.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의회 측에선 좌남수 의장을 비롯해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 예결위원장, 코로나대응특위 위원장, 교섭단체 대표 등이, 도 측에선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비롯, 기획조정실장과 각 국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다뤄질 내용은 △포스트코로나 방역·경제 회생 방향 △2021년 재정편성 방향 △제주형 뉴딜 실무T/F 구성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제주 유치 △제주4·3 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 공동 노력 등이다.

한편 양측은 지난 2018년 7월 상설정책협의회 운영을 위해 공동선언문을 발표했으나 협의 사안 조율 등에 차질을 빚으며 지금까지 단 한 차례도 회의 개최가 성사되지 못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