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미래의 간편결재 시스템 ‘모든페이 QR’이 대세가 될 것
상태바
[기고] 미래의 간편결재 시스템 ‘모든페이 QR’이 대세가 될 것
  • 제주투데이
  • 승인 2020.09.28 11:1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시진/ 차이나유니필드(주) 대표이사
양시진/ 차이나유니필드(주) 대표이사

모든페이 QR은 비대면 결제시스템 솔루션이다. 모든페이 QR 하나로 현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를 스마트폰을 통해 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를 구축한 것이다.

또한 모든페이 QR은 카카오페이와 같은 별도의 페이나 앱이 아니고 QR을 가맹점에 설치하여 각종 카드나 은행잔고가 있는 현금을 스마트폰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단과 인프라를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특히 영세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유리한 결제조건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교회헌금도 비대면으로 가능하게 한다.

위쳇페이 중국인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농협의 하나로마트 수협의 수산시장도 모든페이 QR을 자진하여 도입하기로 했다.

지자체인 경우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제주도가 추진할려는 지역화폐 '탐나는전'인 경우에도 외국관광객들이 제주관광을 위하여 모든페이 QR로 스캔하여 충전한 후 ‘탐나는전’으로 신나게 관광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앞으로 모든페이 QR은 세계표준 결제 플랫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새로운 금융 시스템을 통한 이순신장군의 거북선이 되어 국부창출에 지대한 공헌을 할 것이 분명하다.

* 기고 내용은 제주투데이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쿨남 2020-10-06 11:53:05
앱을 따로 설치하지않고도 스마트폰 결제가 된다니 편리할것같아요. 중국 관광객들도 편리하게 사용할수있으니 외회벌이를 돕는 효자템이겠네요~

뭐냐 2020-09-30 20:29:22
여기는 중국이 아니고 한국이다. 뭔 뜬금없이 엑스 소리냐?

기사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