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특별자치도가 농촌진흥사업 연구개발 성과를 현장에 조기 보급하기 위해 52억7000만원(국·도비 36억9000만원, 농가부담 15억8000만원)을 투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이날 오후 2시 소회의실에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열어 ‘2021 농업기술보급’ 41개 사업·169개소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심의위는 시범사업 목적, 서류 및 현지 심사 적정성, 사업 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은 앞서 지난해 12월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운영 지침을 확정, 지난 1일까지 마을과 영농법인, 농업인 대상으로 홍보 및 신청 접수를 받았다.

신청 접수 결과 총 230개소 계획에 303개소가 신청했으며, 심의 결과에 따라 최종 169개소를 확정할 예정이다.

향후 보조사업 수혜, 자격 미달, 신청 포기 등으로 선정자가 탈락하는 경우가 생기면 추가 신청 접수를 받을 방침이다. 

이번 심의를 통해 선정된 사업대상자에게는 개별 통지하고 2월 중에 사업 추진 요령 및 보조금 교부신청 등 사전교육을 실시해 2021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이봉실 농촌지도사는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대상자 선정과 새로운  농업기술보급으로 제주농업 발전에 이끌어 나가겠다”며 “사업 추진 후 사업별 평가회를 통해 파급효과가 큰 사업은 확대 보급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