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2021-12-06 23:54 (월)
인화로협동조합, 여성 수공예가 창업 지원 협약
상태바
인화로협동조합, 여성 수공예가 창업 지원 협약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1.10.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제공)
(사진=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제공)

제주 지역 여성 핸드메이드 소상공인에게 시제품 제작과 창업공간 인테리어비용을 지원하는 협약식이 진행됐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은  수공예공방을 운영하다 코로나19로 수입이 급격하게 줄어든 여성 소상공인과 새로 공방창업을 진행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비 지원 협약식을 지난 8일 진행했다.

창업비 지원을 받은 여성 핸드메이커들은 76시간의 창업교육과 제품 컨설팅을 받았고, 엄격한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고용노동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창업비는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총 12명의 여성 소상공인 핸드메이커에게 지급됐다.

창업비 지원을 받은 김미숙씨는 “전문가 교육과 컨설팅으로 공방 창업에 큰 도움이 됐다”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여한 여성들은 “그동안 시도는 해보고 싶었지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도 모르겠고, 적극적으로 손을 내밀어 주는 곳이 없었는데 열심히 해서 다른 분들도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성공모델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송창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여성 수공예 소상공인에게 모든 도움의 문을 열어 놓고 기다리겠다”며 “여러분들의 창업에 성공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성공“이라고 하면서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