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 ‘제27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작품 접수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아마추어 사진 공모전으로 매년 국내외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 삶의 현장 등을 담은 작품들이 대상이다. 

이번 공모전 일반부문 주제는 ‘여행의 즐겁고 아름다움 추억을 담아 그곳에 가고 싶은 마음을 자아내는 작품’이다. 특별부문 주제는 코로나 시대를 버티게 해준, ‘나만의 일상여행’을 담은 작품이다.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국내외 미발표작에 대해서만 출품이 가능하다. 일반부문 작품 접수는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특별부문 작품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심사위원단은 사진학과 교수 및 사진작가로 구성되며 응모작 중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6명, 입선 40명, 특별부문 11명(대상 1명, 입선 10명) 등 모두 61명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겐 상패와 항공권 등이 주어지며 특히 대상 1명에겐 국제선 및 국내선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수상작 발표는 내년 1월 마지막주에 진행될 예정이며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되지 않는다. 수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 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