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7-02 12:20 (토)
민속자연사박물관 '해시태그 한라산' 특별전 개최
상태바
민속자연사박물관 '해시태그 한라산' 특별전 개최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1.11.1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노정래)이 오는 19일부터 2022년 4월 24일까지 특별전시실에서 제147회 특별전 ‘해시태그 한라산’을 개최한다.

  ‘해시태그(#)’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특정 단어를 쉽게 공유하고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해시태그의 개념을 활용해 한라산이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묶어 소개한다.

 전시는 ‘#한라산의 탄생’, ‘#한라산의 생명’, ‘#한라산 생활사’, ‘#한라산 이야기’, ‘#한라산의 오늘’ 등 5개 주제로 구성된다.

 문헌, 지도, 회화, 공예, 생활도구, 지질, 동물, 식물 등 인문·자연 분야 200점의 자료가 전시되며, 유물 중심의 몰입형 전시가 구현되도록 전시장을 연출했다.

 전시 자료 전부가 민속자연사박물관 소장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한라산’ 특별전을 통해 1984년 개관 이후 37년간 민속자연사박물관이 제주 문화 보존을 위해 쉼 없이 수행해 온 역할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정래 민속자연사박물관장은 “이번 전시에서는 제주의 자연, 역사, 민속, 예술, 생활문화 등 다양한 분야와 연관된 한라산을 종합적‧입체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다”면서 “박물관 소장품의 가치가 널리 공유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