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이미지. (사진=사단법인 일하는사람들 제공)
상품 이미지. (사진=사단법인 일하는사람들 제공)

서귀포의 자활기업인 ㈔일하는사람들(대표 김경환)은 2021년 피쉬발효콜라겐 화장품 ‘제주我美’(내가 가꾸는 나의 美)브랜드를 개발하고 폼클렌저를 출시한 데 이어, 피쉬발효콜라겐 라인 신규 제품인 순한에센스, 촉촉한스킨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일하는사람들은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와 함께 발효화장품 연구를 통해서 신규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화장품 전문 임상연구기관인 P&K피부임상연구센타㈜로부터 항산화, 항염, 항아토피 부분에서 도움을 주는 원료로 효능 검증 성과를 얻었다.

또 피쉬발효콜라겐 원료는 ㈜대봉엘에스 제주천연물소재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넙치발효추출여과물(Flounder Ferment Extract Filtrate)을 국내 화장품 성분으로 등록하는 성과를 이뤘다.

제주아미 순한에센스와 촉촉한스킨에 함유되어 있는 피쉬발효콜라겐은 프로바이오틱스 활용, 피쉬발효특허 기술을 이용한 유리화된 초저분자 상태이므로 피부가 바로 흡수할 수 있으며, 식약처 인증 주름개선 및 미백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됐다.

아울러 제주도에 있는 화장품 전문제조업체 유씨엘㈜와 협력하여, 청정제주의 인증원료를 활용한 화장품으로, 순한에센스는 제주산 병풀추출물, 연꽃뿌리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더욱 탄력 있고, 환하게 가꿀 수 있으며, 촉촉한스킨은 제주 조릿대추출물, 제주산 서양유채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일하는사람들은 금번 신규제품 출시에 이어, 피쉬발효콜라겐 라인 추가 시제품 출시를 계획 중이다. 이러한 계획을 발판으로 국내 및 수출 판로를 넓혀 자활기업이자 사회적기업으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목적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향후 계획도 밝혔다.

한편 ‘제주我美’ 브랜드 신규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제주아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