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상임대표 김효철)가 제주도 내 사회적경제조직의 경영안정성을 위한연대기금 조성에 앞서 제주사회연대기금 ‘제주고팡’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에서 열리며 가입자 모집도 함께 진행된다.

제주사회연대기금 ‘제주고팡’(이하 제주고팡)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직접 조성한 기금으로 △수눌음 정신을 기반으로 한 연대기금을 조성하여 기업의 경영안정성 도모 △사회적경제조직이 공동으로 위기를 관리하고 극복할 수 있는 기틀 마련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 참여를 통한 안전망 강화와 공동체 의식 고취 △기존 제도권 금융과 사회적 금융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대안금융 역할을 목적으로 한다. 

제주고팡 사업대상은 제주도 내 사회적경제조직이며, 가입 문의는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무처(064-722-4843)로 하면 된다.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수렴한 후 오는 27일 출범식 이후 본격적으로 제주고팡 사업 진행을 할 예정이다. 

김효철 상임대표는 “제주고팡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위기 극복과 사회 가치 실현 활동을 위한 연대기금”이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제주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연대사업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