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도 하반기 정부표창 수상자로 서귀포시 김창휘 종합민원실장 등이 선정됐다.

이번 하반기 정부표창 수상자는 △우수공무원(대통령 표창) 김창휘 종합민원실장 △모범공무원(국무총리) 이순열 사회복지담당 △국무총리 표창대상자 강상문 체육행정팀장(월드컵기획단) 김원칠 지방행정7급(총무과) 강오양 지방행정8급(정보화담당관)이다.

▲ 김창휘 종합민원실장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창휘 종합민원실장은 1977년 공직에 몸을 담은 이후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면서 각종 시정시책을 효육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한 고객중심의 친절서비스행정 추진, 명예민원봉사실장제·종합민원상담실 운영·민원후견인제를 통해 주민참여행정을 구현하고 민원처리제동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민원행정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 이순열 가정복지담당

또한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된 이순열 가정복지담당은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였고 관내 보육시설 및 저소득층 보약아동에 대한 지원을 통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개선했다.

이 외에도 소년소녀가장에 대한 지원을 하는 한편 장묘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 등 사회복지분야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됐다.

▲ 강상문 체육행정담당
그리고 국무총리표창대상자로 선정된 강상문 체육행정담당은 제3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시 서귀포시경기를 총괄운영하면서 자원봉사, 환경정비, 교통분야 등 각 분야에 있어 친절·인정자원봉사, 환경정비, 교통분야 등 각 분야에 있어 친절·인정체전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서귀포시가 스포츠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김원칠 지방행정7급은 태극기 게양에 대한 주민계도 및 태극기 보

▲ 김원칠 지방행정7급
급운동 등 태극기 게양 선양운동 추진과 국기게양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캠페인 등 태극기 사랑 생활화로 국기사랑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킨 공적이 인정됐다.

▲ 강오양 지방행정8급
강오양 지방행정8급은 통계업무를 담당하면서 완벽한 조사구 설정과 조사원 교육의 내실화와 대주민 홍보를 통해 사업체 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한편 이번에 정부표창을 받게 되는 공무원들은 오는 31일 연말 종무식때 시상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