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도당 위원장 후보로 김옥임 전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회장과 김대원 전 제주도당 위원장이 출마했다.

정의당이 전국동시당직선거에 돌입했다. 이번 선거는 중앙당 당대표 및 부대표, 전국위원 및 당대회 대의원, 제주도당 위원장 및 부위원장 등 전국적으로 정의당의 모든 당직을 동시에 선출한다. 

김옥임 후보(사진=정의당 제공)
김옥임 후보(사진=정의당 제공)

제주도당 위원장 후보로 출마한 김옥임 후보는 ‘위기를 기회로! 비상하는 제주도당!’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10년간 정의당 제주도당을 응원해 온 제주도민에게 진보정치의 희망을 다시 돌려 드리겠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고, 

김대원 후보는 ‘정의당, 존재의 이유를 찾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시금 이곳 정의당 제주도당을 진보의 진지로 세워내겠다’며 선거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대원 후보(사진=정의당 제공)
김대원 후보(사진=정의당 제공)

제주도당 부위원장 후보는 김우용 전)정의당 제주도당 부위원장과 이천수 전)정의당 서귀포시위원회 위원장이 출마하여 찬반투표로 선출될 예정이다. 

선거운동은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10월 5일 저녁 7시 30분에는 당대표 및 부대표 후보자, 제주도당 위원장 후보자의 합동유세가 민주노총 제주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투표는 10월 14일~17일까지 4일간 온라인투표로 진행되며, 선거결과는 17일 저녁 6시 이후 공고할 예정이다. 

당대표 후보는 김윤기 전 정의당 부대표, 정호진 전 정의당 서울시당 위원장, 이정미 전) 정의당 당대표, 이동영 전 서울 관악구의회 의원, 조성주 전 대통령 직속 경사노위 자문위원이 출마하여 경선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