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가 봉사활동을 만나면 어떤 모습이 될까. 

도로교통공단 TBN제주교통방송(사장 송창우)이 플로깅 행사에 라디오를 접목하여 공익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플로깅 라디엔티어링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10월 1일 토요일에 열리는 제 4회‘걸으멍 도르멍 주시멍’제주 플로깅 행사에 발 맞춰 방송한다.

이 플로깅 행사는 제주시 조천운동장에서 함덕 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2개의 코스를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증정 받은 휴대용 라디오로 TBN제주교통방송을 들으며 유익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생분해 티셔츠와 친환경 발수 에코백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TBN제주교통방송과 함께 하는 라디엔티어링은 당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며, 아라동 스튜디오와 중계차의 이원 방송으로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와 함께 스튜디오에서는 환경단체‘작은 것이 아름답다’이경아 대표와 플로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초대 가수 리치·보이킴의 라이브 공연도 이어진다.

TBN제주교통방송 송창우 사장은 이번 플로깅 라디엔티어링을 통해  제주교통방송이 제주 환경 보호에 이바지하고 지역 언론의 공익적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뉴스 1 제주 본부, 그리고 TBN제주교통방송이 주최·주관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