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오는 12월 16일 오후 2시부터 도민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여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문화를 확산하고, 한 해 동안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이다.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협의회 주최, 제주특별자치도·제주시·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열린 행사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우리는 ‘자원봉사자’입니다.”라는 주제로 도내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등 1,000여명이 참여한다.

그동안 각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제주지역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 유공 표창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2개 기업에 대하여 「자원봉사 친화기업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 자원봉사 친화기업으로 한국남부발전(주)남제주빛드림본부와 한국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가 선정됐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원봉사단체 노래경연과 부대행사로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나눔 장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이번 자원봉사자대회를 통해서 자원봉사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자원봉사자들이 그 동안의 활동들에 대하여 서로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며, 도자원봉사자대회를 기회로 도내 자원봉사 붐을 다시 일으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