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청소년상담학회 제주지역학회 정기총회 모습
(사)한국청소년상담학회 제주지역학회 정기총회 모습

(사)한국청소년상담학회 제주지역학회(회장 오창홍 교육학 박사)는 지난 달 25일 오후 2시, 제주행복드림상담센터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새로운 임원을 선임했다.

신임 학회장에 윤영식 회원, 감사에 오인자 회원과 조수현 회원이 각각 맡아 활동하며 임기는 오는 2024년 12월말까지 2년 동안이다.

(사)한국청소년상담학회는 청소년상담전문가를 양성하여 청소년문제 예방과 해결에 중점을 둔 ‘현장전문가’ 중심의 학회로 분과학회 및 각지역에 지역학회두고 주기적으로 상담교육 및 훈련, 사례발표와 Workshop, 학술대회, 연구발표 등을 실시하며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신임 윤영식 학회장
신임 윤영식 학회장

이번 제주지역학회장으로 선출된 윤영식 학회장은 제주대학교에서 상담심리전공으로 교육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사)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상담봉사자회 회장, 제주시교육지원청 맘품지원단 회장, 한국청소년상담학회 제주지역학회 부회장을 역임했고, 각급학교 정서위기학생, 학교폭력관련 학생 상담과 진로코칭 등 상담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상담전문가이다.

신임 윤 학회장 수락 인사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학회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청소년 상담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연수와 상담사례 발표, 상담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역사회의 자원들과 공유하고 연계하여 전개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총무부장 윤혜연 010-8527-9268)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