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민생당·정의당·진보당·노동당 제주도당과 제주녹색당 등 도내 6개 정당 대표들은  15일 오후 1시 40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에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막아낼 것을 요구했다.  (사진=정의당 제주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민생당·정의당·진보당·노동당 제주도당과 제주녹색당 등 도내 6개 정당 대표들은 15일 오후 1시 40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에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막아낼 것을 요구했다.  (사진=정의당 제주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민생당·정의당·진보당·노동당 제주도당과 제주녹색당 등 도내 6개 정당 대표들이 대통령실 앞을 찾았다. 윤석열 정부에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막아낼 것을 요구하기 위해서다.

이들 정당은 15일 오후 2시 40분 용산 대통령집무실 앞에서 항의방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위성곤.김한규(더불어민주당).강은미(정의당)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양윤녕 민생당 제주도당 위원장, 김옥임 정의당 제주도당 위원장, 부순정 제주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한태호 노동당 제주도당 위원장 등 제주도 야6당 대표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대통령의 기본 책무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며, 이는 결코 협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문제에 대해 한 마디 제대로 말하지 못하는 윤석열 정부에 대해 답답함을 넘어 정부와 여당을 향한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고 규탄했다.

한편, 이들 정당은 이날 오후 1시 40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도 열고 "정부는 해양투기를 예고한 일본을 국제해양재판소에 제소하고 잠정조치를 강구하는 등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막아내기 위해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들의 생명과 경제적 생존권을 말살할 후쿠시마 핵오염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끝까지 싸워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