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 창립 발대식 (지난 2일 오전 11시) 
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 창립 발대식 (지난 2일 오전 11시) 

제주영어교육도시의 꾸준한 발전을 이끌어 나갈 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가 힘차게 출발했다.

지난 2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창립 발대식에는 제주영어교육도시 학부모, 주민회, 노인회, 상인회 뿐만아니라 제주도의회 양병우, 강상수, 하성용 의원, 문대림 전 JDC이사장, 고기철 전 제주경찰청장, 김태엽 전 서귀포시장, 정미나 대정읍장, 오홍식 제민일보 사장 등 도내·외 인사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동북아시아 교육의 허브로 자리매김 할 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의 창립위원장 및 초대회장으로 김경보 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방청년특별위원회 간사가 선임됐다.

김경보 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 초대회장
김경보 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 초대회장

김경보 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 초대회장은 “최고의 교육인프라와 색다른 문화를 구축한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제2의 안정적 도약을 이뤄야 할 시기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협의회는 도내 각계각층의 여러 인사들과 제주영어교육도시 학부모회, 주민회, 노인회, 상인회 등의 다양한 의견들을 잘 듣고 지자체와 JDC, 교육청 등의 소통 창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안정적인 발전을 통해 최고의 교육, 인프라와 문화를 갖추고 전국에서 표본이 되는 교육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협의회는 △지자체와 JDC와의 상시적 소통 창구 마련 △교육청과의 소통 정례화 △제주국제학교 추가 유치 및 시설확충에 관련 정보 공유 △주민생활문화센터 건립 추진 △교통 불편시설 의견 접수 및 개선 등의 다양한 일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 창립 발대식 부대 행사 사진
제주영어교육도시 발전협의회 창립 발대식 부대 행사 사진

또한 이날 1부 창립 발대식, 2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기부식과 이어서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기원 퍼포먼스 기념촬영 등의 행사를 진행해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