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예비후보. (사진=송재호 선거사무소)
송재호 예비후보. (사진=송재호 선거사무소)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송재호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가 31일 제주4·3희생자유족회(회장 김창범) 정기총회에 참석해 제주 4·3 유족들의 복리후생을 5·18 유공자와 비슷한 수준으로 높이겠다고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이날 사실혼과 입양자 관계를 회복하는 가족관계 특례 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이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유족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창범 회장은 “송재호 의원은 지난 21대 국회에서 사실혼 관계와 입양자 관계를 공식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제주 4·3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통과시킨 대단한 공을 세웠다”며 “앞으로도 제주4·3 현안에 깊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송 예비후보는 “그간 21대 의정활동을 성실히 한 것에 대한 큰 보람을 느끼고 유족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며 “22대 국회에서는 제주4·3생존희생자와 유족들이 양로지원과 요양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책을 세밀히 설계해 현재 5·18유공자에 준하는 복리후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언했다. 

한편, 5·18민주유공자 또는 유가족으로 인정될 경우 생계지원금 및 보상금, 교육비 지원, 취업지원(우선취업, 시험가산제), 의료지원(진료비용 감면), 국립묘지안장, 고궁 공원 이용료 감면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