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사진 출처=픽사베이)
전기자전거(사진 출처=픽사베이)

제주특별자치도는 전기 자전기 구입 시 지원 금액을 1인당 최대 50만원으로 상향했다.

전기자전거가 자동차를 대체하는 생활형 교통수단으로 더욱 널리 활용되도록 도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페달보조(PAS․Pedal Assist System) 방식 전기자전거 구입 시 1인당 최대 50만 원을 지원한다.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작했으며, 지원금액은 지난해 1인당 30만 원에서 올해는 최대 50만 원까지로 상향했다.

전기자전거 금액 100만 원 미만 : 구입 금액의 50% 지원

전기자전거 금액 100만 원 이상 : 50만 원 지원

지난해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으로 도민 382명에게 총 1억 1,400만 원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제주에 연속으로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18세 이상 도민으로, 전기자전거 구매는 도내 자전거 판매장 방문을 통해 가능하도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방침이다.

 보조금 지원 신청은 2월 22일부터 3월 17일까지 도 교통정책과로 방문하거나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강석찬 제주도 교통항공국장은 “제주는 오르막 지형이 많은 만큼 도민들의 자전거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으로 도민들이 출퇴근 등 생활형 교통수단으로 전기자전거를 적극 활용해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고 탄소중립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