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동을 도의원 진보당 양영수 예비후보. (사진=진보당 제주도당 제공)
아라동을 도의원 진보당 양영수 예비후보. (사진=진보당 제주도당 제공)

다음달 제22대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 아라동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양영수 진보당 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도민의 건강권 증진을 위해 제주에 맞는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겠다"고 공약했다. 

양 후보는 "제주지역 보건의료체계의 큰 문제는 제주도를 아우르는 연계 협력 시스템이 부족한 것"이라며 "제주대학교병원을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하고,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의원간의 연계 협력체계를 구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보건복지부의 시책 주요 방향도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제주도가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만드는 데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특히 도내 환자의 경우, 응급일 경우에도 진단이 늦어져서 발을 동동 구르는 경우가 많고, 의원, 병원마다 본인이 직접 예약해야 하는 것에 대한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다"며 '연계 협력 시스템이 부족해서 생기는 불편이고, 사회적으로도 비용 낭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불편함을 해결하고 도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살펴 제주에 맞는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