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각급학교 운영위원님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제11대제주도교육감보궐선거에입후보한기호 1번강재보 인사 드리겠습니다.

지난번 발생 한인사행정과불행한 교육감선거는이러한 과정에서파생되었을 것입니다. 교육은더욱 살기 좋은미래를 여는최선의저축이기에 이제 우리 모두가나서 서실추된 제주교육을희망의 교육,믿음의 교육으로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저는 어려서교육자가 되겠다는청운의 꿈을 갖고 사범대학을 졸업하고일선 학교의교사와연구사, 장학사, 장학관, 교감, 교장, 중등교육과장과부교육감을 거쳐현재 제주도 교육위원회 교육위원 활동으로교육에 대한남다른 비전과철 학과 경영의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바탕으로오늘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제주교육의 변혁적 발 전을이루기 위해 여러분앞에 감히 나섰습니다.

기호 1번 강재보가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교육감이 된다면 저는, 제주교육에 대한비전을 확실히제시하고, 인간적인리더십을 발휘하며,투명 한 인사행정의실현으로 다음의10대 공약을 반드시이루도록 학교교육을 적극 적으로 돕도록 하겠습니다.

첫째,교육 윤리 경영의시대를 앞서준비하고실천하겠습니다. 세계의일류기업들은앞 다투며투명한 윤리 경영을실현하고 있습니다. 더늦 기 전에교육계도인사행정과예산집행에서투명성과 효율성을높이는윤리경영을 펴야 합니다. 

둘째,친환경적급식제공과기초체력향상을 통한,아동과 학생의건강 증진에힘 쓰겠습니다. 어린이와 학생들을내 자식처럼 여겨,학교에서 친환경적인 메뉴를개발하여 질 좋은 음식을제공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바람직한청소년 문화환경을조성하고 기반시설을구축하겠습니다. 아동들이가정과 학교에서기본생활습관을바르게 형성할 수 있도록,유치원부 터독서교육을일상화하고,다양한체험학습 프로그램을개발 운영하며,제주인의 정체성을찾을 수 있는,전통문화를체험하게 할 것입니다. 

넷째,경쟁력 있는인재육성을 위한교직원 연수활성화와,연수시설의현대화를 이룩하겠습니다. 경쟁력 있는최고의 인재들을 길러내는 일은,무엇보다도 중요한우리의 사명 입니다.이를 위해교실수업개선이이루어지도록, 다양한형태의 수업과현장학습 과평가방식이활용되어야 합니다.

다섯째,제주국제자유도시를대비한외국어교육 활성화와, 교육 인프라 구축 에,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각계각층의인사들로,제주교육비전추진기획단을구성하여,국제교육도시의장 기적 플랜을 수립하고,외국어교육활성화를 위한교육 인프라를구축하겠습니 다.

제주외국어학습센터를확대 개편하여,원어민관리및 교직원연수를담당하도록 하고,지역주민에게도평생교육의 장으로 개방하겠습니다.서귀포시 지역에외국 어학습센터를 설치운영하겠으며,외국학교와의자매결연 등국제교류를 확대하 고,외국어 원어민 교사를대폭 증원하겠습니다.

여섯째,인적·물적교육자원의재 조정을 통한제주교육의 효율성을증대시켜 나가겠습니다. 여러분들도잘아시다시피,도세가 약한제주도는,타시도만큼, 교육부가 요구하 는,교육행정업무도수행해야 합니다.

일곱째,도서·벽지·특수학교 및농어촌?실업계 교육의, 활성화를이룩하겠습 니다. 도서와벽지 학생들이,정례적으로뭍으로체험학습을할 수 있도록,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학교시설을개방하여,지역주민의전통문화 체험 등의문화욕구 를충족하는, 평생학습센터 역할을할 수 있도록,내실화에도힘쓰겠습니다. 

 여덟째,학교장과교육장의권한을 확대하고,교육봉사행정구현을생활화 하여 교육자치를실현해 나가겠습니다. 학교장과교육장이자율성을 갖고,학교행정을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뒷받침하 여,교사들이자율적이고열성적으로 교육활동에전념할 수 있도록,격려하고지원 할 것입니다.

아홉째,교무업무보조원과,초등교과전담교사등을 증원하여, 교원업무를경감 시키고,교직원 복지를향상시키겠습니다. 활력이 넘치는교직풍토 조성은잡무로부터의해방에서비롯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교무행정보조원을대폭 증원 배치하고교과전담교사를확대 증원하여 초등교사의표준수업 시수제가이루어질 수있도록,이를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여교원의전문직과관리직 임용을확대하고교직원 동아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천직인교단에서 쌓은그 동안의경험과 식견을바탕으로 우리 후손들이21세 기를앞장서바르게 풍요롭게살아갈 수 있는인성과창의성의씨앗을 뿌리고열매 맺을 수 있도록,새로운 교육세상을우리모두함께 만들어 나갈수 있도록저 강 재보가 앞장서겠습니다.

학생들에게는미래에 대한 꿈과희망을교직원들에게는보람과 긍지를학부모 에게는믿음과만족을 주는그런 제주교육행정이 펼쳐질수 있도록, 기호1번강 재보가앞장서겠습니다. 존경하는각급 학교 운영위원 여러분그리고제주교육가족 여러분 제주교육을더욱 푸르게가꿀 수 있도록,기호1번강재보에게 여러분의신성한 한표를신성한 책무를맡겨주십시오.

여러분들의 기대에한 치 어긋나지 않은사철 푸르고깨끗한 제주교육을가꾸 어드릴 것을 굳게 약속합니다. 그 동안경청해주신여러분 대단히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