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및 경력 구직자들을 위한 반가운 채용 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효성그룹, GS리테일, 동양종합금융증권 등 주요기업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효성그룹은 인사, 총무, 기획 등 10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3~10년 이상 경력자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9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hyosung.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효성그룹 인사담당자는 “Sales Manager, Service Manager지원자의 외국어 수준은 중상 정도이면 가점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 GS리테일은 GS슈퍼마켓에서 점포영업을 담당할 신입사원을 뽑는다. 고졸 또는 전문대졸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졸 예정자는 8월부터 근무 가능자면 된다. 7월 1일까지 홈페이지(www.gsretail.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동양종합금융증권은 IB 및 리서치와 리테일 영업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재학생 중 2010년 2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금융관련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기간 중 우수인턴으로 선발되면 추후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 시 특전이 부여된다. 29일까지 홈페이지(www.tys.co.kr)에서 접수 받는다.

동양종합금융증권 인사담당자는 “공인어학성적이 필수는 아니지만, IB 및 리서치부문은 간단한 영어실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영어 자격증 소지자는 가산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LG엔시스는 마케팅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로 해당분야 경력 5년 이상이면 된다. HP PC/Printer 사업부문 근무 경력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www.lgnsys.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국네슬레(www.nestle.co.kr)는 신용관리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회계학 및 경제학 관련학과 전공자, 해당직무 2년 이상 경력자 등은 지원할 수 있다. SAP 사용 경력자,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7월 3일까지 우편 접수만 받는다.

◆ IHL은 연구개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졸 이상, 전기/전자 전공, 자동차 업종 경력 5년 이상 등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램프관련 경험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6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ihl.saramin.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IHL 인사담당자는 “현재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통근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직원 및 가족들의 의료비로 약 200만원을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한국정보통신은 법인 및 대리점 영업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대졸 이상으로 경력이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 능통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www.kicc.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배상면주가(www.soolsool.co.kr)는 영업, 마케팅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해당 경력이 3~10년이면 된다. 26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