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기업의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금호아시아나, 한국미니스톱, 대덕GDS 등에서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 금호아시아나는 화학/타이어, 건설, 운송물류서비스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로 공인 영어 시험 성적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 필요자격 및 학위보유자는 우대한다. 인턴기간 동안 평가에 따라 신입공채 전형시 가산점 등을 부여 받을 수 있다. 17일까지 홈페이지(www.kumhoasiana.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국미니스톱은 전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일어)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입사 후 인턴으로 3~6개월 근무한 뒤,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20일까지 홈페이지(ministop.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 대덕GDS는 엔지니어, 영업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이상 및 졸업 예정자로 신입은 관련전공자, 경력은 대기업에서 관련업무 5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외국어 가능자,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5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daeduck.saramin.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대덕GDS인사담당자는 “채용되면 6개월 동안은 신입 OJT 교육을 받게 되며, 이 기간 동안은 정규직 급여의 80%가 지급된다”고 밝혔다.

◆ 현대아이티는 회계, 해외영업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로 자격요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6일까지 홈페이지(www.hyundaiit.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현대아이티 인사담당자는 “면접에서 간단한 외국어 테스트가 있을 예정이니,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두원중공업(www.doowonhi.com)은 기술개발연구소의 연구개발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은 관련전공 석사이상 및 졸업예정자, 경력은 압축기관련분야 및 모터개발 경험자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능통자는 우대한다. 15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 가온미디어(www.kaonmedia.co.kr)는 해외영업, 전략기획 등 6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이 가능하다. 외국어 우수자와 분야별로 MBA출신 등은 우대한다. 17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가온미디어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단독 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관은 2~3명 정도 참석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