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윤 의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민주당 김재윤 의원은 30일 한나라당의 1년 6개월 비정규직법 유예안 주장에 대해 "비정규직법 유예 집착증에서 벗어나라"고 비난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6월30일 3당 간사가 논의했던 것보다 훨씬 후퇴한 입장을 갖고 어떻게 협상을 하겠다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현재 정규직 전환비율이 30%에 이르고 있고 이 비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 추경예산에서 편성된 1185억을 집행하는 등 비정규직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며 "(그런데) 더욱 퇴행된 안으로 논의하자고 하면 정치 싸움 밖에 더 되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또 "한나라당의 대책을 보면 오전·오후 얘기가 다르고 개인의견이라 결정된 바 없다고 한다"며 "오락가락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책임성과 신뢰성을 가지고 대책을 내놓고 야당의 협조와 노동계의 이해를 구해 재계를 설득해야 한다"며 "정부의 동의를 구하는 것이 여당의 할 일이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그는 "한나라당이 1185억을 바로 집행하면 전환지원금을 타려는 비도덕적인 기업이 있다고 하는데 한국 기업들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라면서 "한나라당의 주장은 대단히 무책임한 주장"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한나라당이 비정규직 해결특위 구성을 제안한 것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논의할 것'과 '노동계 및 재계, 정부, 여·야의 목소리를 모으는 사회적 합의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앞서 한나라당은 이날 당정회의에서 비정규직법 1년6개월 유예안과 함께 비정규직법의 개정을 전제로 해야 정규직 전환 지원금 1185억원의 예산 사용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