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4일 일요일 (음력 8월16일)

▶ 쥐띠 = 이제까지 해오던 일이 부진하다고 버리지 마라. 7·11·12월생 변동은 많은 생각을 불러온다. 중단함이 좋을 듯.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은 길운이니 서두르지 말고 때를 기다려라. 거래처 사람과 구설수 오를 수 있으니 다툼 삼가.

▶ 소띠 = 보안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다. 모처럼 계획 중인 새로운 일의 비밀이 누설될 수 있다. 3·5·12월생 ㅍ·ㅊ·ㅎ 성씨에게 언행 조심할 것. 그 동안 침체됐던 사업 순조로울 듯. 투기는 삼가라.

▶ 범띠 = 계획하는 일을 자신감 갖고 시작하면 원하는 것을 얻게 된다. 5·9·10월생 사랑하는 상대가 있으면서도 나이 차이가 많다고 망설이면 복을 놓치는 것과 같다.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라. 투자는 길하다. 단, 도박이나 동업은 피할 것.

▶ 토끼띠 =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는 속담처럼 차분하게 행동하라. 2·5·7월생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고 행동을 조심해야 구설을 면할 수 있다. 이성은 열정적으로 대하라. 남의 사람은 탐하지 말 것.

▶ 용띠 = 현재 당신의 충성심이 드러나지 않으나 언젠가 빛을 보게 된다. 내가 관련된 일이 아니라고 함부로 행동하다 손해 볼 수 있다. 1·3·9월생 재물로 인해 친지나 동료 간 충돌 생길 수 있다.

▶ 뱀띠 = 사업은 시작만 하면 성취될 운이다. 1·5·10월생 사랑에 자신이 없다. 잡힐듯하면서도 멀어지는 것이 상대방의 마음. 모험이나 투기는 절대적으로 삼가라. 노력으로 승부하라.

▶ 말띠 = 소리 없이 내리는 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일이 지겹다고 짜증내지 말고 묵묵히 해나가야 나중에 큰 힘이 된다. 66년생 ㅊ·ㅇ·ㅍ 성씨 수고 없이 얻는 것을 경계하라. 구설이 따를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할 것.

▶ 양띠 = 자녀들이 아직 어리다고 방심하지 말고 각별히 신경을 써서 보살핌이 좋을 듯. 뜻하지 않은 관재수가 있을 수 있다. 1·9·12월생 아들 자랑하지 말라. 사업은 내 것만 생각하라. 변동은 시기상조다. ㅈ·ㅅ·ㅂ 성씨 남쪽 사람이 힘 된다.

▶ 원숭이띠 = 작은 일에 감사할 줄 아면 더 큰 것이 들어온다. 필요이상으로 불만을 표현하면 신상에 어려운 일 생길 수 있으니 인내하라. 아랫사람의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도 현명한 판단이다. 기분상하는 일 많다. 기분 전환을 위해 밝은 색으로 단장하라.

▶ 닭띠 = 나쁜 습관이 되풀이돼서는 안 된다. 자칫 유혹에 빠지면 큰 후회 속에 살게 된다. 5·7·10월생 팔고자하는 것 서쪽에 길이 있다. 연기되던 어음 잘 풀릴 듯. 부부갈등 심각.

▶ 개띠 =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라. 3·8·12월생 오랫동안 몸담아 있던 곳에서 대책도 없이 나온다면 한 동안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 쥐·말 ·토끼띠가 다리역할 할 수. 자식문제는 대화로써 풀어라.

▶ 돼지띠 =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이 없다고 한탄 말라. 때가되면 찾게 된다. 기다려라. 문이 열릴 것이다. 애정은 혼자서 짝사랑하고 있는 격이니 자존심 상할 듯. ㅇ·ㅊ·ㅂ 성씨에게 답답함을 의논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