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23일 월요일 (음력 10월7일)

▶ 쥐띠 = 마음도 육체도 지친 상태다. 그렇다고 신세타령만 하고 있으면 발전할 수 없다. 3·7·11월생은 더 많은 노력과 인내가 요구된다. 인정에 끌려 손해 보는 일 없도록 조심. ㅌ·ㅊ·ㅎ 성씨 돼지·닭·원숭이띠와의 약속은 지켜라.

▶ 소띠 = 본인의 심사가 불편하다고 언행이 퉁명스러우면 주변의 분위기가 안 좋아진다는 것을 명심하라. 2·3·6월생 기본이 튼튼해야 전체가 안정된다. 현재 임하고 있는 일에 충실할 것. ㄱ·ㅈ·ㅍ 성씨 재물 놓고 입씨름 말 것.

▶ 범띠 = 62년생 ㄷ·ㅎ·ㅈ 성씨 피로가 누적돼 심신이 힘들고 정신이 산만할 듯. 마음에 장벽이 있으니 의욕을 잃기 쉽다. 자신을 지키는 비결은 용기뿐. 4·8·12월생 생각하면 할수록 분함을 금치 못하는 사람이 있을 듯. 그러나 마음을 다스려야 후일에 좋다.

▶ 토끼띠 = 생각지 않던 일들이 닥치고 있으니 흐름을 잘 포착해서 결정을 잘 하도록. 순간의 선택이 길흉을 부른다. 1·2·5월생 애정은 하나를 택하라. 가시밭을 헤쳐가면 넓고 넓은 평탄의 대로가 있을 듯. 동남간 투자는 길하다.

▶ 용띠 = 남을 원망하기 전에 자신의 결점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지난 세월을 교훈 삼아서 미래에는 결점이 없도록 삶을 개척하라. 4·6·9월생 가정을 위해 애쓰도록. 적색·파란색이 길하다.

▶ 뱀띠 = 조금 얻은 것이 있다 해서 방심하는 건 금물. 더 큰 것을 위해서는 조금 더 절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7·8·9월생 ㄹ·ㅎ·ㅅ 성씨는 항상 수입도 많고 지출도 많다. 작더라도 자신의 사업을 해야 실속 있을 듯. 노란색은 피하고 서·남쪽이 길.

▶ 말띠 = 아무리 급하더라도 가서는 안 될 길이 있다. 비가 온다고 우산을 받쳐 들었으나 바람 부는 방향을 외면해 많은 비를 맞게 될 듯. 2·6·7월생 남녀관계 조심.

▶ 양띠 =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표현을 못하는 성격이라 속으로 끙끙 앓고 있다. 적극적인 마음가짐을 가져라. 67년생 ㅈ·ㅂ·ㅇ 성씨 당신을 좋아하는 자는 인연되는 자는 없을 듯. 금전은 꼭 자신이 관리할 것.

▶ 원숭이띠 = 잘 진행되고 있는 사안에서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 3·6·12월생 자리를 비우지 말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하라. 외로움은 당신의 행동으로부터 나오고 있다. 자녀에게 더욱 신경 써야 할 때.

▶ 닭띠 = 소심한 성격을 고치고 적극적인 자세로 계획을 세워다. 세월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ㅇ·ㅎ·ㅁ 성씨는 더욱 분발해 뛰어라. 5·8·9월생 성실한 만큼 대우를 받을 수.

▶ 개띠 = 재미로 시작한 도박이 지나치다보면 친했던 사이와 적이 될 수 있다. 운이 나쁘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을 오늘은 유념할 것. 지난 일은 마음속에서 깨끗이 청산하라. 3월생 부부간 불만을 토로하는 것은 절대금물.

▶ 돼지띠 = 교제가 활발하니 갈 곳이 많고 할 일도 산적해 있어 몸이 둘이라도 힘에 겹다. 2·10·12월생 회사에서 중간자 역할을 감당하느라 고생할 듯. 그러나 실력을 발휘할 절호의 찬스다. 동쪽사람 힘이 되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