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열린 김만덕 세미나에 참가한 도민과 당원들.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14일 오후2시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실에서 도민과 당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글로벌시대의 좋은 삶과 평화-김만덕에게 배운다' 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제주도당 여성위원회(위원장 이선화)와 차세대여성위원회(위원장 오영희), 제주대학교 평화연구소, 미래제주여성포럼준비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이날 세미나는 김만덕의 나눔정신을 세계화하고 실천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선 △김만덕 그는 누구이며, 만덕 정신의 본질은 무엇인가 △김만덕 정신의 현대적 조명과 그 가치의 활용 △만덕정신의 세계화와 실천방향-UN의 평화 시민운동과 함께 등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개회사에서 이선화 여성위원장은 "여성들에게 자부심과 사명감을 심어주고, 우리에게 커다란 울림을 준 김만덕을 통해 제주가 세계를 향하는 귀중한 해법을 배우자"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상일 제주도당 위원장의 격려사와 한나라당 중앙여성위원장 이은재 국회의원을 대신해 강월구 중앙당 여성국장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한나라당 제주도당 여성위원회와 차세대여성위원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부와 나눔을 실천 하고 사회적 기여에도 앞장 서기로 결의했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