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로고
국민의힘 제주도당 로고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회기 중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강경흠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아라동을) 징계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7일 논평을 내고 만취 상태 음주운전은 중대 범죄행위라고 규정하면서 의원직 사퇴와 출당 조치를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강경흠 의원을 제주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해 최고 수위의 징계 처분을 내리고 민주당 제주도당 지도부는 출당 조치를 내려야 한다는 것이다. 

강경흠 의원은 지난 25일 오전 1시30분께 음주 상태로 운전하던 중 제주시 영평동 인근에서 경찰에 적발, 제주시청 인근에서 출발해 3~4㎞ 가량 음주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의 음주측정 결과 적발 당시 강 의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83%로 면허 취소 기준인 0.08%를 크게 넘어선 수준으로 확인됐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한국사회는 '윤창호법'이 만들어질 만큼 음주운전에 대한 일벌백계 풍토가 강하다"면서 강 의원이 면허취소 수준을 뛰어넘는 만취 상태였음을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성곤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을 향해 "도민 앞에 사죄하고 강 의원의 출당 조치를 비롯한 재방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압박했다. 

또한 민주당 송영훈 윤리특위 위원장을 향해 "제 식구 감싸기 비판을 자초하지 말고 즉각 윤리특위를 소집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