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제주도의원의 외국인 감금 성매매 업소 이용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의원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나섰다.

10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현직 제주도의회 A의원이 입건돼 조사받고 있다. 경찰은 최근 단속한 도내 모 유흥업소의 매출장부를 확인하다 A의원 명의 신용카드로 결제된 정황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업소는 운영자 등이 필리핀 국적 여성 4명을 감금한 뒤 손님 접대 및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로 경찰에 적발된 곳이다. 운영자 등 일당 4명은 지난 4월 검찰에 송치됐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A의원의 혐의 등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A의원은 성매매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법률대리인을 통해 대응에 나섰다.

A의원은 <제주투데이>와의 통화에서 "기자들에게 연락이 너무 많이 와서 일일히 대응하기 힘들다. 변호사 통해 입장 밝히겠다"고 말했다.

A의원의 법률대리인은 "지난주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했고, 성매매 혐의를 완강히 부인한다"면서 "신용카드 내역은 술값을 계산한 것 뿐"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논란과 억측이 난무하는 것에 대해선 유감이다. 향후 이뤄지는 수사에 적극 임하겠다"고 말했다.

공개적인 입장 발표를 준비하고 있느냐 질문에 법률대리인은 "당 윤리 위원회에서도 이걸 인지한 것 같고, 관련해서 아마 의원이 직접 입장표명을 할 것"이라면서도 "일단 오늘까지는 이 정도로 입장을 표명한다"고 말했다. 

A의원의 소속 정당과 제주도의회는 사실 관계 파악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