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건설범도민추진협의회는 29일 성명을 내고 "해군기지 반대를 위한 맹목적 반대활동을 즉각 중단하고 입법기관인 국회의 부대조건을 존중하라"고 요구했다.

추진협의회는 "해군기지는 제주도의 미래와 부합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목표와 명분을 가지고 출발했다"며 "최근 제주도 내 해군기지를 반대하는 단체들의 명분도 없는 반대논리와 맹목적인 반대활동을 보면서 깊은 유감을 갖는다"고 밝혔다.

또 "반대단체는 국회의 부대조건을 임의로 유권해석 하면서 해군기지를 원점화 하려는 기만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며 "우리는 이러한 그들의 주장이 민항중심 건설 의지도, 적합지 선정 의지도 아닌, 이미 결정된 해군기지 사업 자체를 원점으로 돌려놓으려 한다는 기만적 행위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의 독도 망언 정세에도 우리의 해군력이 강건해 대마도를 우리 땅이라 주장하지는 못할망정 최소한의 해양주권 수호를 위한 해군력 확보 사업을 반대하는 행위는 독도를 지키려는 우리 국민들의 정서와 마지막 자존심마저 버리려는 행위임을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추진협의회는 "제주도정은 반대의 목소리에 치중하지 말고 제주도민의 의사결정을 존중하라"며 "제주해군기지는'제주도민'의 의사를 물어 일단락됐다"고 주장했다. <제주투데이>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