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수관광 SNS 홍보 강화’
상태바
여수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수관광 SNS 홍보 강화’
  • 이민구 기자
  • 승인 2021.04.1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관광지홍보, 랜선으로 떠나는 온택트 여행 등 잠재수요 확보
여수관광 공식 블로그 ‘힐링여수야’ 홈페이지 화면(사진제공=여수시)
여수관광 공식 블로그 ‘힐링여수야’ 홈페이지 화면(사진제공=여수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여수=이민구 기자] 여수시는 백신 보급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희망이 전망됨에 따라 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관광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시는 여수관광 공식 소셜마케팅(SNS) ‘힐링 여수야’ 9개 채널을 통해 비대면 관광지 홍보와 랜선으로 떠나는 온택트 여행 등으로 여수관광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잠재 수요를 확보할 전략이다.

특히 파워블로거 등을 포함한 여수관광 공식 SNS 기자단 20명을 올해 3월 선발해 주별‧월별‧테마가 있는 기획 취재를 통해 생생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여수관광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최근 ‘여수관광 힐링여수야’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여수관광 이모티콘 ‘끼룩이’ 무료 배포 이벤트에서 이벤트 시작 45분 만에 5만명 구독자를 확보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카카오톡 푸쉬메시지를 통해 여수관광 정보를 전달하고 나아가 바이럴 홍보로 잠재적 관광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천년의 사랑을 주제로 웹드라마 ‘윤슬’을 제작해 여수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스토리와 함께 영상에 담아 오는 5월 시사회 이후 유튜브 채널 ‘힐링 여수야’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게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여행에 대한 잠재 욕구를 충족시키고, 코로나로 지친 국민 모두가 힐링할 수 있도록 여수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