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제주~일본 관광객 편의와 제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대승적인 차원에서 제주를 기점으로 한 일본 직항노선을 지속적으로 운항한다.

대한항공은 일시적으로 운휴를 검토했던 제주~오사카 노선과 제주~도쿄 노선 운항을 각각 10월 28일과 29일부터 재개한다.

138석 규모의 B737 기종이 투입되는 제주~오사카 노선의 출발편 (KE733편)은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7시에 제주를 출발해 오후 8시 25분 오사카에 도착하며, 복편(KE734편)은 익일 오전 9시 오사카를 출발해 오전 10시 50분 제주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동일하게 138석 규모의 B737 기종이 투입되는 제주~도쿄 노선의 출발편 (KE717편)은 매주 화, 목, 토, 일요일 오후 7시 제주를 출발해 오후 9시 10분 나리타에 도착하며, 복편(KE718편)은 익일 오전 10시 45분 나리타를 출발해 오후 1시 35분에 제주에 도착하게 된다.

실제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제주~도쿄, 제주~오사카 직항 노선은 매년 큰 폭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 때문에 동계 스케줄이 시작되는 10월 25일부로 두 노선에 대해 일시적으로 운휴를 검토했지만, 제주 도민과 재일 제주도민, 제주도를 방문하는 일본 관광객 등 제주~일본 노선 이용 승객들의 편의와 일본 관광객 유치를 통한 한∙일 양국간 문화 교류 증진 및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익적인 측면에서 운항을 유지하기로 하였다.

대한항공은 이와 함께 일본 현지 여행 업계는 물론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제주도관광협회, 여행업계와 긴밀히 협력하여 여행 상품 개발 등 노선 활성화 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원희룡 제주지사는 27일 제주~일본 직항 노선을 유지하기로 한 대한항공에 공개적으로 고마움을 표시했다. 원 지사는 이날 간부회의에서 “제주도와 대한항공이 논의 끝에 대한항공이 결단을 내려서 일본 직항 노선 운항 중단을 철회하고 계속 운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기업 속성에 비춰 봤을 때 이런 결단은 정말 대국적이고 큰 결단”이라고 밝혔다.

원 지사는 “운항 중단을 전제로 일본인 관광객 모집 활동을 하지 않아 현재로는 탑승객이 단 한 명도 없는 상태인데도 빈 비행기라도 띄우겠다고 했다”며 “항공편은 한번 중단됐을 때 대외적인 이미지에 타격이 크기 때문에 대한항공으로서는 큰 손실을 감수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희생적인 결단을 뒷받침하기 위해 일본인 관광객 유치 등에 부족함이 없어야 한다”며 “도와 관광공사, 관광협회, 여행사가 협조해 일본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관광상품과 개발 홍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