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평생교육진흥원(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상반기 자기주도학습컨설팅을 이수한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17 여름방학 자기주도학습캠프 - 꿈꾸는 러닝맨(Learning Man)’을 8월 17일, 18일 양일간 실시하였다.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새로운 지식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자기주도적 학습태도가 요구되는 가운데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올 1월부터 78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컨설팅을 진행하였고 그 중 3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심화 과정 학습캠프를 마련하였다.

학습캠프 심화과정 교육내용으로는 ▲ 1일차 - ‘미션과 게임으로 이해하는 자기주도학습의 원리’를 주제로 공부하는 이유와 공부를 지속하게 하는 근육(인내력, 관찰력, 집중력) 이해과정을 진행하고, ▲ 2일차 - ‘놀면서 익히는 자기주도학습방법’이라는 주제로 학습전략과 공부습관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노하우 경연대회를 통해 이틀 간 배운 내용 발표 등으로 진행되었다.

학습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이번 캠프에서 공부의 중요성, 집중하는 법, 공부습관 등을 배워서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다양한 공부 방법을 알게 되어 내 꿈을 실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며 캠프의 소감을 전했다. 또한 캠프에 참여하는 한 학생의 학부모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주제별 활동으로 학습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진 것 같다. 다가오는 2학기에는 아이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 ”고 전했다.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센터에서 운영한 컨설팅에 대한 만족도가 92.5%로 학습 컨설팅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관심이 매우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이번 캠프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았다. 참가 자격과 인원에 제한이 있어 신청학생 모두에게 기회가 제공되지 못했지만,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여건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는 읍면지역 소재 도서관 및 청소년문화의집 등을 마중물배움터로 확보하여 지역으로 찾아가는 컨설팅 운영으로 학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밖의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jjsd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748-8101로 할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