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려평생학교 중등 심화부 교실에서 늑깍이 학생들이 검정고시 준비에 열중하고 있다.
동려평생학교 중등 심화부 교실에서 늑깍이 학생들이 검정고시 준비에 열중하고 있다. (제주투데이 DB)

제주지역 검정고시가 4월 9일 치러짐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4일 2022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이같이 밝혔다. 

시험 일정은 크게 ▲원서접수 ▲시험장소 공고 ▲검정고시 시행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응시자는 접수 기간 내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 원서접수 창구나 온라인접수 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제주시의 경우 도교육청 별관 각종 원서 접수창구에서 서귀포시의 경우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민원인 쉼터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도 14일부터 하루 이른 17일까지 4일간 병행한다. 

검정고시 합격자는 5월 1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참여/민원-검정고시-공고안내)에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 평생교육팀(☎ 710-0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다음은 고시 과목 

  초졸: 국어, 수학, 사회, 과학 4개 과목과 선택과목 2과목(6과목)

  중졸: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5개 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6과목) ※ 2022년도부터 선택과목(정보) 1과목 추가

  고졸: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개 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7과목)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