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문화예술재단 제공)
(사진=제주문화예술재단 제공)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수열, 이하 재단)은 20일 4대 분야 12대 전략 14개 추진과제를 담은 JFAC경영혁신과제(Ver.2) 추진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JFAC경영혁신과제(Ver.2)는 최근 경영평가 연속 최하위 기록과 재단 내 비위 발생에 따른 주요현안 분석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지난해 발표했던 조직 위기 극복을 위한 4대 전략 14개 세부 실행과제 중 장기과제인 보수 현실화 1건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과제는 △예술가와 도민이 신뢰하는 출연기관으로서의 가치 실현을 위한 ‘청렴경영 확립’ △조직문화 혁신과 상호존중과 소통 기반의 ‘건강한 일터 마련’ △전문인력 확보(이직률 최소화)의 전제가 되는 직원보수 현실화, 정원확대 등 조직 내 경영현안의 신속한 해결을 통해 조직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한 ‘조직·인사 제도 정비’ △공공기관 혁신·효율화 기조에 따른 자산·부채 관리 및 자체 재원 확보 방안 강구 등 자주관리 체계 고도화를 위한 ‘재무 건정성 제고’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건강한 일터 마련’을 위해 △일하는 방식 바꾸기(명확한 업무 지시, 유연한 근무, 업무정보 공유 등)와 △일하는 문화 바꾸기(건전한 회식문화, 연차사용 활성화, 직원 사생활 존중·보호, 감정적인 언행 금지)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근무혁신을 꾀할 계획이다. 

김수열 이사장은 ”직원 모두가 소중하고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조직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고 업무 생산성 향상 및 건강한 일터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 며 “무엇보다도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주문화예술재단 제공)
(사진=제주문화예술재단 제공)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