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민회와 제주여성인권연대는 5일 담임교사 초등생 성추행 의혹 사건에 대해 성명을 내고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성폭력 가해교사를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며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하라"고 요구했다.

여민회 등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줘야할 교육자가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학교에 보내는 것조차 불안하다"며 "교사를 신뢰하지 못하고 생활지도상담조차 마음 놓을 수 없는 현실에 분노를 넘어 참담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또 "자신과 신뢰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성폭력을 당했다면 그 피해는 2배, 3배 더 큰 후유증을 겪는다"며 "특히 어린시절에 겪은 성폭력피해는 자기정체성과 성에 대한 왜곡된 관념을 가질 수 있게 하며, 성인이 되어서도 잊혀지지 않는 아픔으로 자리잡을 만큼 그 심각성은 크다고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육청은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가해교사에게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이로인해 피해학생과 가족이 제2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두 단체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며 "또한 학교 내 성폭력에 대한 관리감독과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밝혔다.<제주투데이>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