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채용시장에 냉랭한 기운이 감돌고 있지만, 그 가운데 채용소식을 전해주는 기업들도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은행/증권/금융' 전문채용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보험, 한화금융네트워크, 프라임상호저축은행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미래에셋생명보험(www.miraeassetlife.com)은 파이낸셜플래너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30~45세로 학력 제한이 없다. 경력은 생명보험 경력이 1년 이상이면 된다. 장교출신, 전문직, 금융권 종사자, 대학원 출신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9일까지 방문, 메일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한화금융네트워크(www.hanwhafn.com)는 일반영업, 법인영업 분야에서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26~40세,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로 사회경력 1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19일까지 채용홈페이지(hanwhafn.saramin.c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프라임상호저축은행(www.primebanking.co.kr)은 금융일반 등 4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2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나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균 B학점 이상, 관련학과 전공자이면 지원 가능하다. 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1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 이트레이드증권(www.etrade.co.kr)은 경영기획, 재경, 지점영업 등 8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대졸이상으로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춘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증권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어회화 가능자,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는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할 수 있다.

▶ SIS 특종상해손해사정(www.sisko.co.kr)는 보험심사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 자격 취득자, 어학우수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서울축산농협(www.seoulnonghyup.com)은 일반직과 금융업무직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일반직은 전문대졸 이상, 금융업무직은 고졸이상으로 두 분야 모두 09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금융업무직은 금융텔러 경력자를 우대한다.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접수해야 한다.

▶ 한국씨티은행(www.citibank.co.kr)은 금융상품 영업직 부문에서 직원(계약직)을 모집한다. 학력제한은 없으며, 23~ 35세이면 지원할 수 있다. 1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