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자연유산인 거문오름 홍보 리플렛이 대한민국 지역홍보센터가 선정한 '2008 우수홍보물'에 선정됐다.

20일 제주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역홍보센터는 개관 1주년을 기념해 각 지자체에서 지원된 홍보물 중 콘텐츠, 디자인, 아이디어 각 분야에 대한 심사를 통해 2008 최고의 홍보물 10점을 선정·발표했다.

총 3500여 종의 홍보물 가운데 1차적으로 자체심사를 통해 우수 홍보물 57점을 채택, 일반인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점을 선정했다.

이중 제주 세계자연유산인 거문오름을 홍보한 리플렛이 '멋진생각상'을 받았다.
  
거문오름 홍보물은 내용 구성이 독특하고, 특히 한라산을 형상화하여 디자인한 것이 독특하고 참신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1층에 있는 지역홍보센터에서 열리며, 선정작은 오는 30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전시된다.

한편 대한민국 지역홍보센터는 한국지역진흥재단(행정안전부가 설립)이 전국 방방곡곡의 문화·관광정보와 특산품 홍보를 위해 만든 곳으로, 지난해 11월 21일 서울 중구에서 개소했다.
  
지역홍보센터 내에는 전국 246개 자치단체의 홍보물을 비롯해, 지역 자료 도서관과 지방행정정보 검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어 서울 도시민들에게 지역문화를 체험하고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문화-쇼핑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제주투데이>

 
<양두석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