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제주투데이에서 고희주님의 올려주신 기사를 보면 건강보험공단에서 인터넷으로 여러가지 이벤트를 마련해 사람들의 비만을 치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합니다.

비만은 많은 합병증 유발로, 결국 사망에 이르는 주 원인이 되고 있죠.

그래서 최근 비만으로 인한 보험료 요청이 늘면서 이런 사례까지 나타난 것 같습니다.

나의 몸매와 건강까지 해치는 데 이제는 우리 나라 경제까지!!! 빼야 합니다!

▲ 최근, 김치가 다이어트나 암을 예방하는 등 많은 효과가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밝혀져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다이어트 비법이 봇물 같이, 쏟아지는 가운데, 예전부터 우리들이 주 반찬이 되었던 '김치'를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단순히 굶는 다이어트와 달리,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면서, 병행할 수 있는 할 수 있고, 또 최근 이 다이어트 방법이 효과가 크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면서, 우리 몸에 딱 맞는 "우리나라 다이어트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치 다이어트]

- 김치는 우리 식단에서 뺄 수 없을 만큼, 이제는 한 문화가 되어버린 음식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별로 김치를 좋아하지 않는다고요? NO~! 여러분 그거 아세요? 최근 김치를 이용한 다이어트 제품이 나와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뿐 아니라 해외로 까지 수출한다는 것을? 그 만큼 김치가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것인데, 그 것을 몸소 거부하시다니...

이제 이 사실을 알았으니! 김치 다이어트를 정확히 알고 실천하도록 합시다!

- 김치의 다이어트의 포인트는 바로, 고추가루와 배추의 궁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 김치 다이어트의 최고 공신! 고추가루!!!

- 혹시 고추가루에 '캡사이신'이라는 성분, 들어보셨어요? 캡사이신은 고추가루의 매운 맛을 내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고추가루를 다이어트의 최고 공신으로 만든 이유이기도 하죠.

캡사이신은 부신을 자극해서 아드레날린을 분비 시킵니다. 그러면 지방이 지방산으로 분해되어 혈액을 통해 근육으로 운반되어 지방이 연소 되게 됩니다. 또, 캡사이신은 몸의 대사기능을 높여 체내에 쌓이려는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아까 말한 다이어트 제품의 김치를 주 원료로 사용한 것도 바로 이 같은 '캡사이신 효능' 때문이죠.

또한 고추가루에는 사과의 25배나 되는 비타민 C가 함유 되어 다이어트 중 축 늘어질 수 있는 피부도 탱탱하게 만들어 주죠!

2. 배추에도 다이어트 효과가? 배추!!!

- 콜레스테롤에는 혈관을 막아버리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그 것을 청소해주는 좋은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우리의 적인 나쁜 콜레스테롤은 일반적인 운동으로는 연소 시킬 수 없지만, 배추에는 혈액의 나쁜 콜레스테롤를 저하시키는 '사이스트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 큰 도움이 되죠. 그리고 배추는 비타민 C가 많은 채소이니깐, 고추가루와 함께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주죠!

[고추가루와 배추가 꼭! 만나야만 하는 이유!!!]

이 고추가루와 배추는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혼자 서는 한의학적으로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 고추가루를 먹으면, 몸의 열의 올라오면서, 땀을 흘리게 되죠? 이 것은 캡사이신이 우리 몸에 열을 상승시키는 것으로 체지방 연소의 증거 일 수도 있으나, 이 작용은 몸의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오히려 한의학 적으로 더욱 살이 찌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고추가루는 위를 상하게 할 수도 있어, '캡사이신 성분으로 살을 빼겠다!'해서 고추가루를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올바르지 못한 방법입니다.

- 배추는 아까 말씀 드린데로, 나쁜 콜레스테로를 저하시키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뚱뚱한 배를 가진 아저씨를 보면, 거의 성인병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 데, 이 원인은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생긴 나쁜 콜레스테롤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 비만으로, 성인병의 위험이 있는 당신에게, 그 성인병의 원인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준다고 하는 데, 얼마나 고마운 일입니까? 하지만, 배추는 한의학 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가운 사람이 먹었을 경우 오히려 역효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 이 두 글을 보시고 머리가 잘 돌아가시는 분(죄송합니다. 이 차이점을 못 발견했다해서 절대!!! 당신의 머리가 멍청한 것은 아닙니다... ^^)은 벌써 눈치 채셨을 겁니다.

더운 기운과 차가운 기운이 같이 만나게 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네! 그렇습니다! 덥지도 않고, 그렇다고 차갑지도 않은 딱 알맞은 기운이 됩니다.

그러면, 이 기운은 몸이 뜨거운이나 차가운 사람에게도 어느 정도 맞고, 몸이 온도가 따뜻한 사람은 더할나이 없이 좋죠. 바로 이 것이 김치의 원리 입니다!!!

그러므로 김치는 체질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잘 맞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정말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나머지 김치에 빠질 수 없는 3가지! 마늘, 생강, 젓갈!

[마늘과 생강]

다이어트 때 신진대사라는 말이 많이 나오죠? 다이어트 때는 신진대사가 원할 해야 몸의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지방이 빨리 분해 될 수있습니다. 그런 신진 대사를 마늘과 생강이 원할히 해주고 우리 몸에 열을 일으키는 발한 작용까지 더해주죠.

또, 마늘은 심박수를 늘리고, 피부의 혈관을 넓혀 신체 보온효과의 효과 등 장점이 많아 최근 사람들이 건강 식품으로 즐겨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마늘은 그냥 빈 속에 먹는 일은 위험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젓갈]

김치하면 먼저 딱 생각나는 것이 바로 유산균입니다! (아닌가요?) 유산 발효시킨 김치에는 요구르트와 거의 비슷한 1g에 8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유산균에는 '락토바티루스'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데, 이 '락토바티루스'는 살아있는채로 직접 장으로가 장내의 비피더스 균(우리가 흔히 비싼 돈주고 사 먹는 요구르트에 많이 들어있는 균.)의 활동을 늘려줍니다. 이 락토바티루스가 장을 정돈해서 배변을 촉진 시키고, 배변을 촉진 시키는 것은 다이어트의 적! 변비를 해결한다는 것이겠죠! (만약 매일 화장실 가는 것이 두려우시다면 김치를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또, 젓갈에는 지방의 연소에 필요한 근육을 만들어내기기 위한 칼슘, 철, 아연 등의 필수 미네랄류가 다량 함유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치에 들어가는 젓갈은 대게 소량입니다. 그러므로, 보통 식단에 '나는 다이어트를 위해 젓갈을 먹겠다!'라는 변명으로 식사에 젓갈을 추가한다면 과다한 염분으로 자극적이고 칼로리가 높은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김치 다이어트의 방법]

- 이제 김치 다이어트의 장점을 싹쓰리~! 파악 했습니다.

그럼 이제는 실전에 돌입! 김치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먼저 좋은 김치를 사야 하는데, 어떤 것이 좋은 김치 일까? 좋은 김치 같은 것은 따로 없지만 자신의 직접 손수 담근 것이, 가장 좋은 김치이겠죠.

하지만 여기서 주의 할 게 있습니다!

요즘 TV에 보면 저염도 김치 냉장고라는 것이 나왔죠. 이 것처럼, 염분을 과다 섭취할 경우, 우리 몸을 붓게 만들고 각종 성인병에 쉽게 노출 될 수 있으니 염분 섭취는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소금을 적게 쳐서, 절이시는 것이 좋고, 양념을 하실 때에는 그럴 일은 없을 테지만, 미원, 설탕 등의 기타 첨가물은 절대!!! 첨가하지 마세요!!! (그래서 시장에서 김치를 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시장에서 김치를 사는 경우, 맛을 위해 미원이나 설탕을 과다하게 넣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니깐 사먹는 경우에는 비싸더라도, 믿을 수 있는 회사의 김치나 마트에서 사 먹도록 합시다!)

이제 김치도 만들고(사고), 이제 먹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먹을 까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 김치 반포기 이상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김치 반포기를 3등분해서 아침, 점심, 저녁(저녁을 생식으로 먹을 경우 2등분 해서)먹으면 편하겠죠? 이 말에 "어떻게 김치를 하루에 반 포기씩이나 먹어?"라고 말하는 분이 계실 겁니다.

세상에나... 많은 사람들은 비싼 돈을 투자하며 다이어트 제품을 사는 데, 그냥 평소 식단에서 먹던 김치를 좀 던 먹는 것이 그렇게 어렵습니까?

당신은, 몇 십만원이 혹가하는 다이어트 제품으로 다이어트를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다이어트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값도 싼 김치로 다이어트를 하시겠습니까?

그 것은 당신의 자유지만 김치 다이어트를 선택하셨다면, 꾸준히 매일 반 포기씩 먹도록 하십시요. 그러면 분명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김치는 배추때문에 포만감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밥은 평소보다 2/3정도로 먹어주면, 다이어트 효과가 더욱 빨리 나타날 수 있죠.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난 이제 김치 다이어트를 하니깐 운동도 안 하고, 생활 요법도 그만 두어야지."라고 안심하는 분이 계시나 택도 없는 소리입니다!!!

김치 다이어트는 지금 다이어트의 효과를 좀 더 높여주는, 즉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주는 것이지 직접적인 체중감량에 식이요법, 운동요법, 생활요법이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정말 이 글을 쓰면서, 김치가 이렇게 좋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일본이 김치를 기무치라고 속여 팔고, 결국에는 김치라는 것이 판명이 나자 일본에도 김치 다이어트 바람이 분 것을 봐도, 정말 김치는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정말 자랑스러운 제품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그 세계에서 인증하는 다이어트 제품을 그 것도 아주 값싼 가격에 사서 먹고 있는 것입니다!

정말 당신의 삶에 감사를 하고, 꼭 김치 다이어트를 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강추! 강추!)

내일은 또! 내가 추천하고 싶은 다이어트 '청국장 다이어트' 편을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