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전경 사진 김재훈 기자 
 제주시 전경 사진 김재훈 기자 

 제주시( 시장 김완근)는 마을만들기에 대한 이해 증진과 진취적인 마을리더 육성을 위한 ‘마을만들기 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마을만들기 아카데미’는 지역 내 숨겨진 다양한 자원의 가치 발굴과 함께 마을 발전을 도모해 나가는 데 중심축 역할을 할 마을 리더 및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교육은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제주테크노파크 바이오융합센터에서 운영된다.

 이번 기본과정 교육 내용은 ▲마을만들기 사업의 이해, ▲마을만들기 트렌드 변화, ▲챗GPT를 활용한 로컬브랜드 마케팅 전략,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구성된다.

 기본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은 향후 심화과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심화과정은 사례 중심의 학습과 함께 마을만들기 사업계획을 교육생들이 직접 작성해 보는 과정으로 오는 6월 중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대상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제주시 누리집(www.jejusi.go.kr) 입찰·고시·공고란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5월 16일까지 이메일 혹은 방문 신청하면 된다.

 마을별로 신청할 시에는 제주시 e-체송함을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강승태 마을활력과장은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내용으로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며, “마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관심 있는 주민과 지역 리더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